'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이슈

2022년 전주국제영화제 현장 매표소 장면(사진=전주국제영화제 제공)
2022년 전주국제영화제 현장 매표소 장면(사진=전주국제영화제 제공)

오는 27일 개막을 앞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상영작 예매가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11일 전주국제영화제에 따르면 개·폐막식 예매는 12일 오후 2시, 일반 예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각각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일반 상영 8,000원을 비롯해 마스터클래스 15,000원, 이벤트 상영·전주톡톡은 12,000원, 개·폐막식 및 심야 상영은 20,000원, VR 영화는 4,000원이다. 또한 모든 판매 좌석은 온라인 예매로 판매할 예정이며, 잔여석은 현장 매표소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 후에는 별도의 발권 절차 없이 ‘모바일 티켓’만으로 상영관 입장이 가능하다.

영화제는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11일부터 17일까지 사전 매표소를 전주영화제작소 4층에서 운영하는 전주국제영화제는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상영하는 일반 상영작 및 폐막식 입장권 예매 시 50% 할인 혜택을 준다. 해당 할인 혜택은 영화제 기간에도 계속 유지돼 현장 매표소에서 예매 시에도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단, 사전 예매가 가능한 대상은 전주시민, 전주에 주소지를 둔 학교 혹은 직장의 재학생과 직장인이며, 예매 시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학생증, 명함 및 사원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개·폐막식을 포함한 모든 상영작 예매가 가능하지만 상영작 1편당 1인 최대 2매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매 결제 수단은 오직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가능하며 현금 결제는 불가하다.

또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전주시민 대상 사전 매표소 이용 가능 대상자는,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상영하는 일반 상영작 및 폐막식 입장권 예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해당 할인 혜택은 영화제 기간에도 계속 유지되어 현장 매표소에서 예매 시에도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예매에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jeonjufest.kr)를 참조하면 된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4월 27일(목)부터 5월 6일(토)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박경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북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