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라디오 방송국 개국을 준비하고 있는 (사)전주공동체라디오(이사장 김은규)가 오는 6월 12일부터 방송활동가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사)전주공동체라디오는 21년 7월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공동체라디오 방송 허가를 득했다. 전주 지역민을 청취자로 하는 지역밀착 지상파방송국인 전주공동체라디오는 주파수 93.5MHz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방송을 송출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개국 후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할 시민 방송제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공동체라디오에 대한 이해와 라디오방송을 직접 제작해 보는 기초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기초교육 후에는 공동체라디오 제작 경험이 있는 시민과 공동체를 대상으로 방송프로그램 기획과 방송 장비 활용 등 심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공동체라디오 최성은 방송본부장은 “공동체라디오는 지역 밀착형 방송이 특징으로 시민들이 직접 방송을 제작하며 내가 사는 지역의 다양한 이슈를 토론하고 지역 소식을 알릴 수 있는 매개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시민과 공동체가 방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과 공동체를 위한 별도의 교육들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 하반기 개국을 앞둔 전주공동체라디오가 지역 공동체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 활동 창구로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주공동체라디오 063-252-0935나 jcfm935@gmail.com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경민 기자
박경민 기자
kyungmin256@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