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진안군 자원봉사왕'에 이복순 홍삼찐빵봉사단장이 선정됐다.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용진)는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제14회 진안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진안문화의집 마이홀에서 지난 23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수상자를 비롯한 자원봉사단장 등 90여 명이 참여해 헌신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한 2020 자원봉사왕 이복순 진안군홍삼찐빵봉사단장 등 유공자 16명의 시상식이 열렸다. 

자원봉사왕에 선정된 이 단장은 평소 홍삼을 가미한 영양만점의 찐빵을 만들어 독거노인 등에 무료로 나눠주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오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진안홍삼고추장대축제를 진행해 진안지역 특산품인 홍삼과 고춧가루를 사용해 600개(1,200kg)의 진안홍삼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수혜자에 전달했다. 다음은 각 수상자 명단이다. 

▲봉사왕=진안홍삼찐빵봉사단 이복순▲진안군수감사장=진안산림조합 전해석▲진안군수표창=김준자, 최창식, 박지은, 최은숙, 안준옥▲진안군의장표창=김영복, 강진희, 최미선, 김병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표창=허경옥, 송현숙, 원성희, 이호선▲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표창=박덕분  

/박경민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