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미디어센터, 2025년 주민시네마스쿨 영상콘텐츠 대잔치 작품 공모전
전주시민미디어센터(소장 최성은)가 2025년 주민시네마스쿨 사업의 일환으로 ‘영상콘텐츠 대잔치 작품 공모전’ 모집한다. 이번 영상콘텐츠 대잔치 작품 공모전은 주민시네마스쿨이 진행되고 있는 전북특별자치도 14개 시·군의 지역 영상콘텐츠 제작 활성화 시키고, 참여 주민들의 영상 창작을 위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북 지역민들이 각자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고 제작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 활성 화 및 지역이야기 발굴, 지역 홍보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공모주제는 ‘ 우리 마을과 나의 이웃 이야기’ 전북특별자치도 14개 시·군을 배경으로 제작된 지역성이 담긴 이야기 또는 지역성 기반의 현재 우리 삶 이야기를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UCC 등 다양한 장르로 출품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0월 30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공모전 신청서와 제작기획서를 작성한 후 출품할 작품을 함께 첨부해 전주시민미디어센터 이메일(publicaccess@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역성, 독착성, 완성도 등의 공정한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수상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영상콘텐츠 대잔치 작품 공모전 작품선정은 대상 (일반부, 청소년부), 우수상(14팀), 장려상(4팀), 특별상(10팀) 등이 수여된다. 대상 및 우수상의 경우 차기 작품 제작 지원과 대상 작품 국내 영화제 출품지원 및 배급 지원, 영상콘텐츠 대잔치 작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을 지역 작은영화관, 대안상영관, 시민영상제 등을 통해 사용될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전북 각 지역 작은영화관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지역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이 지역 영화관에 상영되어 가족, 이웃과 함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025 주민시네마스쿨 전북특별자치도 영상콘텐츠 대잔치 작품 공모전 신청서와 제작기획서는 전주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s://0simi.org/) 게시판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업 담당자(063-282-7942)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경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