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전북 이전 10주년 기념행사 11일 개최

2025-06-10     전북의소리
'국민연금공단 전북 이전 10주년 기념행사' 안내 팸플릿(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전북과 함께한 10년을 기념하기 위해 11일 공단 본부(행복연금관 온누리홀)에서 ‘국민연금공단 전북 이전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연금공단 전북 이전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조명하고, 공단과 지역사회가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본 행사인 국민연금공단 전북 이전 10주년 기념식을 비롯해 국민연금 미래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미래세대 소통 클래스(알기쉬운 연금제도 및 청소년 재무설계), 지역주민을 위한 기념 음악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또한 미래세대 소통 클래스는 알기 쉬운 국민연금제도, 청소년 재무설계 등 국민연금 미래가입자의 재무적 의사결정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들(익산 삼기중학교 전교생 참여)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강좌도 계획됐다.

아울러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기념 음악회는 감성 보컬듀오 길구봉구를 비롯하여 전북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페탈예술기획, 고니밴드, 카발레타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기념 음악회는 많은 지역주민이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도록 사전예매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다.

김태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상생을 위한 공단의 역할을 끊임없이 고민하여 지역사회의 신뢰를 통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경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