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과 얼, 신명 함께"...'제29회 필봉마을굿축제' 27일부터 사흘간 임실필봉문화촌에서

2024-09-26     박경민 기자
제29회 필봉마을굿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임실필봉문화촌에서 개최된다.(사진=임실군 제공)

제29회 필봉마을굿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임실필봉문화촌에서 개최된다. 필봉마을굿축제는 인류무형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임실필봉농악을 비롯한 국내외 다양한 무형유산을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으며 민족의 흥과 얼, 신명을 함께 느끼고 즐길 수 있다.

축제가 시작되는 27일부터 무형유산 초청공연, 중국 소수민족예술단 공연, 창작연희극, 필봉야류 달굿, 아동극, 기획 전시 등이 마련되어 있다. 무형유산 초청공연에서는 임실필봉농악을 비롯해 전북특별자치도 농악인 연합판굿, 청주농악, 고성농요, 부안우도농악, 구례잔수농악 등 다양한 국가무형문화재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필봉마을굿축제.(사진=임실군 제공)

또한 이번 축제에는 자신의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전국전통연희개인놀이 경연대회와 전국양순용배 풍물굿 경연대회,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필봉을 느낄 수 있는 굿즈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진성 임실필봉농악보존회 회장은 "현장의 열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우리의 흥과 신명을 실컷 만끽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민 기자